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온라인 비자상담실 (재능보시)

안녕하세요 .

약 22년전인 2002년 2월 부터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무료 온라인 상담실  을 운영해왔고요.

이곳 온라인비자 상담실은 재능보시차원에서 간단한 질문에 조언드리는 장입니다.

호주 비자법, 취업, 생활, 호주자녀교육, 취미생활 등 무슨 질문이든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신의 비자관련 master plan은 유료상담을 통해 가능하고

비자업무대행관련 내용 (서류 조언 및 신청서작성조언)은 업무계약을 하신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임을 양해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를 행(行)하는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

 

Re:유학 후 이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RMA
작성일
2023-09-30 19:04
조회
192
안녕하세요.

긴 내용에 상대적으로 짧게 요청하신 고견드려요 ^^

"법무사님 보시기엔 어떠신지요." ->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여담으로,

법대 출신으로서 그리고 Engineering 분야에 일하신 분으로 꼼꼼히 잘 살펴보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저는 유학원업무는 하지 않아요. 대신 미래에 있을 상황에 대해서 상담을 해 드리고 있어요.
특히 Dream님 처럼 나이가 곧 45세에 가까워지고 (and) 처자식이 있는 경우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할 것입니다.
때로는 하루 하루가 1년 같기도 하고 피말리는 날이 될수도 있어요.
특히, "가장 큰 목표는 호주에서 영주권까지 취득하는 것입니다." 라고 계획을 세우신 engineer들이 그런 경향이 많아요.

이민법 (SA 주 및 다른 주 동일하게) 은 올해와 내년 같지 않으며 또 2/3년 후에 법이 같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영주권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뭐 안되면 인연이 아니려니 하고 툴툴 털고 가볍게 한국으로 복귀하겠다" 는 마음 자세가 필요하고 이렇게 하면 하루 하루 더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런 마음자세가 안되는 경우가 사실은 다수인 것은 맞아요. 그래서 Dream님과 (배우자 포함하여) 마음자세가 유학기간동안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될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조언드리면, 내 뜻대로 잘 안되는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가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 이 상담글도 Dream님이 뜻하지 않았던 상담 내용일 것이에요 ^.^

나머지는 특별히 여기서 제가 따로 언급할 것이 없겠습니다.

All the best

PS 졸업후 취업과 관련하여 제 입장에서 보는 관점 공유하고 싶은 것은 있겠습니다.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