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온라인 비자상담실 (재능보시)

안녕하세요 .

약 22년전인 2002년 2월 부터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무료 온라인 상담실  을 운영해왔고요.

이곳 온라인비자 상담실은 재능보시차원에서 간단한 질문에 조언드리는 장입니다.

호주 비자법, 취업, 생활, 호주자녀교육, 취미생활 등 무슨 질문이든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신의 비자관련 master plan은 유료상담을 통해 가능하고

비자업무대행관련 내용 (서류 조언 및 신청서작성조언)은 업무계약을 하신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임을 양해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를 행(行)하는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

 

Re:상담 신청합니다. - 유학생 신분

작성자
RMA
작성일
2019-04-04 09:22
조회
467
안녕하세요.

지인 누나를 통해 찾아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제 조언만 공유해 드릴께요.

1. 제 생각에 2년 학업 조건을 만족하면서 6월전에 course completion 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때 무엇보다 고민해야 하는 것은 English Requirements for 485 visa 입니다. 언급한 것은 없는 것 봐서는 이미 확보 해 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글 읽는 분들은 이점을 참고해 주세요. 100층 짜리 건물을 쌓기 위해서는 1층을 먼저 잘 쌓아야 하잖아요. 현실은 실제 그렇지 않아요. 100층 꼭대기에 무엇을 올릴까를 계획만 열심히 세우고 실제 바닥은 닦지 않아서 결국 3층짜리도 못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니 꼭 English Requirements for 485 visa을 만족해 두셔야 함을 강조드리고요)

2. 1층이 잘 다져졌으면 다음은 2층입니다. 485 비자를 위한 TRA JRP PSA 신청을 잘 하고요. 잘 승인 받고요. 485 비자 그란트 되어야 하지요. 그런 다음 TRA step 2 - step 4까지 잘 마칩니다. 최소 1년 소요되지요.

3. 1.5년 짜리 비자를 신청하지만 실제는 약 2년이 될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왜? 처리시간이 지금 기준으로 약 4-5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따라서 아마도 최소한 2년 / 2년 + 일을 할지도 모릅니다. 학생때 공부까지 하면 3년 될 수도 있어요. 여기서 3년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왜? 앞으로 생기는 비자는 정부에서 이 비자를 위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은 외노자들이 일단 새로운 지방임시비자를 받고 (최대 3년) 거주하고 일하면서 만 3년이 지나면 새로운 지방 영주비자 (PR)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지방에 거주한 외국인들을 계속 지방에 거주하도록 정책을 만든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직은 자세하게 법문 하나 하나 발표되진 않았어요. Mr Shin 이 나중에 신청할 때 쯤이면 세상 사람들이 다 알정도로 자세한 내용일 밝혀질 것입니다. (since Nov. 2019 & Nov 2022)

4. 현재 없어질 것으로 발표된 비자: RSMS (186 비자) 그리고 489 비자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비자를 고려할 수 없겠죠?. 2011년 11월 부터 소멸될 비자입니다.

5. Cains / 타도시든 중요한 것은 본인이 원하는 곳에 취업이 척하고 되는 곳으로 가시되 아래 지역은 피하세요 ^^
Sydney
Melbourne
Brisbane
Gold Coast
Perth
왜? 이곳을 빼고 모두 호주 지방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이곳에 거주를 할 경우 190 비자를 고려할 수있지만 향후 새로운 비자는 신청 자격조차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이 지역에 있지만 자신의 능력이 되어 점수 65점이 될 경우 (including sponsorship) 바로 영주권도 신청이 (189 / 190)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 것 같습니다.
영주비자라는 것을 받는데 있어서 현재 지금 있는 곳에서 지금 해야 할 일을 하고 있어야 한다.
학교를 마치고 나면 어떻게 해야 하고 해당 비자를 가지고 있을 때는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할지는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그 비자가 약 수개월 남았을 때 그 때 option(s)은 무엇인가 알아 봐야 한다.
천리길을 가는데 있어서 오늘 지금 첫 스텝그리고 앞에 보이는 10리 길은 정확히 알고 가자.
거기에 다달을 때쯤 다음 10길을 보자.

비용은 전통적으로 유료상담을 하신 분들에게 자세한 상담과 함께 quotation 드리오니 양해 바랍니다.
대충 얼마다 하는 것은 전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PS 사람들은 그럽니다. 암이 있어야 치료를 하죠 라고. 맞는 말씀입니다.
암이 있는지 없는지 진단도 필요합니라고 속으로만 이야기를 합니다 ㅎㅎ
가능성이 무엇인지 / 길은 어떻게 생겼는지 아는 것 자체가 진단이라고 하지요.
치료전 원인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하면 시간은 물론 물질적인 손실도 있다고 저는 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모두 참고하세요.
무턱대고 전화하여 치료 유무 묻지 않습니다.^^

Thank you for as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