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온라인 비자상담실 (재능보시)

안녕하세요 .

약 22년전인 2002년 2월 부터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무료 온라인 상담실  을 운영해왔고요.

이곳 온라인비자 상담실은 재능보시차원에서 간단한 질문에 조언드리는 장입니다.

호주 비자법, 취업, 생활, 호주자녀교육, 취미생활 등 무슨 질문이든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신의 비자관련 master plan은 유료상담을 통해 가능하고

비자업무대행관련 내용 (서류 조언 및 신청서작성조언)은 업무계약을 하신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임을 양해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를 행(行)하는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

 

Re:여권 만료 관련

작성자
RMA
작성일
2021-07-27 12:11
조회
379
안녕하세요.

COVID-19 으로 인해서 lockdown이 된 상황에서 지금 한국 국적을 가진 분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많은 국가에서 오신 외국인들에게도 유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이 현실이고 common 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follow-up 해 보세요.

1. 자신이 있는 위치(지역)에서 연락할 곳이 정해져 있지요. 영사관 / 대사관에 다시 연락하셔서 "최대한 대한민국 민초를 위해서 도움 줄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 보세요. (말투는 very nice 해야 함^^)
예외없는 법은 없다고 했는데 지금 pandemic 상황에서 전혀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만약에 전화받는 분의 가족이 이런 상황이라고 한다면 어떤 방법을 모색해 주실 수 있는지... 이렇게 일단 문제해결을 해 보려고 노력하시고요. 만약에 없다면....

2. 만약에 'NO, can't help"라고 한다면 이 질문자의 상황을 그대로 letter로 작성하셔서 이민성에 알려 주세요. (서두에 조언 드린 것처럼 다른 국적을 가진 분들도 다양한 비자에 다양한 상황에서 struggle 하는 case가 왕왕 나오는 상황입니다) case officer에 따라서 expired passport에 grant 해 주는 경우도 있다고 이야기 듣고 있거든요.

3. 사실은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언제 접수를 했는지 모르지만 접수후 12개월이 지나도 그란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BVA상태에서 사실은 시간이 흘러 나중에는 더 큰문제가 야기될 수 있거든요. 이점을 더유의해야 할지 모릅니다.

그럼 답변 참고하세요.

Soonchul Shin
RMA (0208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