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온라인 비자상담실 (재능보시)

안녕하세요 .

약 22년전인 2002년 2월 부터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무료 온라인 상담실  을 운영해왔고요.

이곳 온라인비자 상담실은 재능보시차원에서 간단한 질문에 조언드리는 장입니다.

호주 비자법, 취업, 생활, 호주자녀교육, 취미생활 등 무슨 질문이든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신의 비자관련 master plan은 유료상담을 통해 가능하고

비자업무대행관련 내용 (서류 조언 및 신청서작성조언)은 업무계약을 하신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임을 양해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를 행(行)하는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

 

Re:환경엔지니어 기술이민 질문

작성자
RMA
작성일
2020-06-05 10:05
조회
605
안녕하세요.

89 & 90년도 장충동 동대입구, 충무로역 근처에서 2년간 거주하며 동대 컴퓨터공학 석사과정을 마친 사람으로서 반가운 마음에 조언드리오니 참고해 주세요.

1. WMH로 호주에 살아 보니 살만하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 저도 살만해서 지금껏 살고 있네요. 6월 11일이면 만24년이 되는군요. 우선 3rd WHM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면 신청을 하면 좋을 것 같고요.

2. 공학인증이 아닌 코스는 CDR 이라고 기술심사중에 하나인 이 방법을 거쳐야 합니다. CDR는 episode 3개 한 episode는 약 1500-2000자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성되며 엔지니어로서 프로젝트 및 배운 지식을 기술해야 합니다. 일정한 양식이 있고 이 양식에 자신이 경험한 지식, 기술, 다양한 이슈 및 해결 방법 등을 보여 줘야 합니다. 그리고 Summary report를 전체적으로 작성해야 하고요. 이렇게 준비된 서류와 함께 그리고 영어 성적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Engineers Australia 에 기술심사 신청시 영어성적은 선필수입니다.

3. 가정 먼저 해야 할 일은 영어 성적을 IELTS 기준으로 6.0 x 4를 만족하는 성적을 얻은 것입니다 . PTE 시험을 준비해도 됩니다. (대체 영어 성적 http://hojuemin.com/2017/01/english/ 참고요망) 그런 다음에 자신의 점수와 상황에 따라 맞는 비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영어 성적은 높으면 높을 수록 좋아요.

4. 요즘은 추세 trend 가 갈 수록 주정부로부터 스폰서쉽을 받아 신청하도록 유도하는 것 같습니다. http://hojuemin.com/2020/04/state_sponsorship_visa/ 어찌되었든 기술심사는 반드시 선필수입니다.

5. 2002년 부터 이민법무사 Registered Migration Agent 로서 일을 하고 있고 수많은 Engineers의 케이스를 해 봤습니다. Environmental Engineering 을 공부하신 분의 케이스도 물론 가지고 있어요. 더 중요한 것은 CDR 준비를 충분히 경험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CDR 준비해야 하는 내용이 시간이 흐르면서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6.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정식으로 연락주세요. 영어 성적을 미리 확보해 놓고 연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Anyway, 호주에 있는 동안 open mind 자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길...

Enjoy your life in Australia 🙂

Thank you for finding me

Soonchul Shin
RMA (0208335)
www.hojue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