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 호주이민닷컴

온라인 비자상담실 (재능보시)

안녕하세요 .

약 22년전인 2002년 2월 부터 물맑은 호주이민닷컴 무료 온라인 상담실  을 운영해왔고요.

이곳 온라인비자 상담실은 재능보시차원에서 간단한 질문에 조언드리는 장입니다.

호주 비자법, 취업, 생활, 호주자녀교육, 취미생활 등 무슨 질문이든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신의 비자관련 master plan은 유료상담을 통해 가능하고

비자업무대행관련 내용 (서류 조언 및 신청서작성조언)은 업무계약을 하신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임을 양해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를 행(行)하는 이민법무사 (0208335) 신순철

 

Re:타즈매니아 489 190 이민 문의

작성자
RMA
작성일
2018-06-19 10:39
조회
622
안녕하세요.

앞으로 미래에 자신에게 펼쳐질 일이지만
지금 기준에서 지금 법을 근거로 조언을 드릴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현재기준으로 볼때.

만약 가능하다면 제가 졸업하는 2020년 7월쯤에 졸업과 동시에 489 비자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신순철 이민법무사] No! 왜? 해당 코스를 마치고 나면 기술심사준비 과정을 통해 TRA JRP 기술심사를 최소 1년후에도 통과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2020년 7월에는 485 비자를 가지고 일을 해야 함. 취업을 해야 하며 chef가 되는 과정의 일을 해야 489 비자를 말씀하신 점수처럼 얻어가며 신청 여부를 그 시점되어야 '아~ 신청할 수 있군~ ' 이렇게 될 것입니다.

제가 요리과정 졸업 이전에 ielts 7.0을 받는다면 190 비자는 신청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신순철 이민법무사] 언급한 점수를 모두 맞고 코스 마치고 최소 1년 일을 통해 기술심사 통과한 다음에 주정부 스폰서쉽이 현재처럼 유지한다는 가정하에 Yes!

졸업과 동시에 489나 190비자 신청이 안된다면 어떤부분을 보완하는게 좋을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순철 이민법무사] 기술심사 통과 과정이 누락됨. 이 기간과 이 노력도 포함되어야 함.

이 외에 혹시 제가 모르는 이민 루트가 있다면 어떻게 도움을 요청하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신순철 이민법무사] 유학을 하겠다는 길로 볼때 다른 route는 없습니다.

여담으로...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에 한국에서 기능직 분야로 formal qualification을 가지고 있고 그 분야로 일을 했다면 그리고 영어능력이 된다면 당연히 한국에서 준비를 해도 됩니다. 모두다 호주의 유학을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한국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을 급여영수증 잘 보관하세요. 큰 회사든 작은 중소업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직업군으로 supervisor 없이 일할 수 있는 길로 가는 과정을 밟는다 그리고 그렇게 수년을 일하여 최소점수를 만족하고 밤샘 영어 공부로 능력을 키우면 만 33세 미만이면 더 좋고요. 이런 차원에서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나 할 수 없어요. 꾸준히 하지 않으면...